home   sitemap   contact us   English
 
  IR > 경영정보 > 사업전략
 

현대전은 포클랜드전(1982), 걸프전(1993) 과 이라크전(2003) 등에서 보았던 바와 같이 가일층 첨단화되고 정밀화된 과학전의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따라서 오늘날의 무기체계는 첨단무기를 점차 확대하고, 구형무기는 단계적으로 도태/조정하여 기술집약형 구조로 단계적으로 전환함으로써 미래위협에 대비 첨단전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국방예산이 계획 및 집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첨단무기 중심의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빅텍은 함정용 전자전시스템, 항공용 전자전시스템, 육상용 전자전시스템 등 첨단무기의 생산 및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ㆍ고부가가치 제품군 강화
첨단 전자전 시스템 중심으로 주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전환한 바 있는 ㈜빅텍은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제품군을 집중육성하여 사업의 성장성과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것입니다. 그 성과로서 항공기용 방향탐지시스템의 양산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군차량 위성단말기용 HVPS(High Voltage Power Supply) 등 이후에도 최첨단 전자전 장비 관련 제품들의 개발/생산에 주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ㆍ능동적 마케팅
방위산업은 그 특성상 경쟁계약을 지양, 특정업체와 수의계약을 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경쟁원리 적용이 거의 불가능하여 주로 수의계약에 의존하고 있으며, 최소의 지명경쟁 계약과 육성지원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새로운 양산 제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신규제품의 개발사업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빅텍은 12년간의 방산기술 및 노하우에 대한 홍보를 강화함과 동시에 관계회사와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참여할 수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쳐나갈 것입니다.
 
ㆍ민수시장 확대
2008년 현재 전체 매출대비 6%대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민수사업분야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 안정적인 민수사업분야의 매출구조를 확보하기 위해 ㈜빅텍은 광응용 제품(HID BALLAST)의 개발을 완료하여 2004년도부터 유럽에 수출하는 등 본격적인 매출을 시현 중에 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을 주관으로 하는 정보통신 선도기반기술 개발사업 신규과제인 이동형 광대역 위성 단말/안테나 기술개발 및 RFID 개발사업 공동연구개발 업체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빅텍은 향후에도 민수시장 개척에 더욱 노력하여 회사의 성장세를 가속화해 나갈 계획입니다.